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세종경찰서, 수사민원 상담센터 변호사 위촉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2-17 16:12

센터에서 고소 고발 사건 경찰 및 변호사 종합 상담 가능
송재준 세종경찰서장이 이상인 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사진=세종경찰서)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경찰서(서장 송재준)는 17일 소회의실에서 이상인 변호사 등 11명의 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 소속 변호사들과 함께 수사민원상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경찰에 따르면 수사민원상담센터는 인권 보장과 편익 증진을 목적으로 경찰관 및 변호사 합동으로 민원인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소하게 됐다.

수사민원상담센터는 경찰서 민원실에 설치해 전문 경찰관들이 평일 일과 시간에 상주하고 이날 위촉된 변호사들이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민원 상담을 진행한다.
 
세종경찰서가 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 변호사들과 함께 상담센터를 개소했다.(사진=세종경찰서)

송재준 서장은 위촉식에서 "어려운 여건속에도 협조해준 변호사들께 감사드리고 경찰도 지역민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치안행정을 구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인 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장은 "지역시민들에게 최상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 수사민원상담센터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변호사들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과 변호사회는 성과 및 수요에 따라 추후 변호사 상담 횟수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