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품격과 공공리더십' 포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2-18 15:18

19일 오후 3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중연회장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가 19일 오후 3시 개최하는 '사회의 품격과 공공리더십' 포스터.(사진=총리실)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은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가 19일 오후 3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사회의 품격과 공공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제17차 세종국가리더십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지난해 연구회 소관 26개 국책연구기관이 참여하는 '세종국가리더십위원회'를 발족하고 포용국가 달성을 위해 주요 국정현안에 지혜롭게 대응할 수 있는 고위정책결정자의 리더십을 함양하고자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정부출연연구기관 최고책임자들을 초청해 매월 1회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18일 경제인문사회연구회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품격 있는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가치와 공공리더십에 관해 논의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이재열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가 강연한다.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은 이번 포럼에 앞서 "우리나라는 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에 들어섰음에도 스스로를 중산층이라고 생각하는 체감 중산층은 감소하고 있다"며 "물질적 풍요가 행복으로 이어지지 않는 이른바 풍요의 역설에 빠져 있는 것이 오늘날의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성 이사장은 "이러한 사회적 난제를 해결하고 보다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창출된 가치를 통해 불신을 극복하고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우리 사회의 품격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성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가 시대적 혁신의 축으로서 역할을 제대로 할 때 우리는 비로소 혁신적 포용국가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