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참치라이더’ 업종변경 창업, 리뉴얼 창업으로 창업자 대대적 지원 나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2-20 11:23

 
(사진제공=참치라이더)

[아시아뉴스통신=안지희 기자] 지속되는 경기불황, 경기침체에도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참치라이더의 창업형태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정보 탐색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으로 ‘업종수익률’을 꼽았다. 유행창업아이템들은 반짝 인기에 힘입어 단기간의 매출 확보는 가능하나 유행이 지고 나면 장기적 관점에서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소비심리 위축, 과다경쟁에 따른 매출 부진을 겪는 기존 점주들의 업종전환에 대한 니즈가 점점 커져가고 있는 상황. 또한, 신규 창업자의 경우 창업 시 발생되는 인테리어 시공 비용, 시설ㆍ집기비용, 임대료 등 가맹점 운영에 대한 투자금 부담이 커 쉽게 창업결정을 내리지 못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이러한 와중에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참치라이더’는 업종변경, 리뉴얼 창업에 대한 대대적인 지원에 나섰다. 참치라이더는 기존에 이미 점포를 운영중인 창업자들이 기존 시설물은 최대한 유지하면서 최소 시공으로 리뉴얼 및 업종변경창업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가맹비, 교육비, 초도비용 등의 기본적인 가맹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가맹항목에 대한 조건을 최대한 완화시켜 인테리어, 주방기기 및 각종 집기류 등에 대한 자율시공 등으로 초기 투자금 부담을 최소화하여 창업이 가능하도록 한 것. 실제로 업종변경을 통해 창업을 진행한 점주들은 초기 투자금 부담을 최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그로 인해 투자금 회수 또한 빨라 업종변경 창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참치라이더 가맹사업을 운영중인 ㈜씨앤에이치글로벌 조영석 대표는 “참치라이더가 업종변경창업지원을 통해 창업비용을 대폭 낮춤에 따라 은퇴세대는 물론 취업 대신 일찍이 창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을 모으며 현재 가맹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는 상황이다. 참치라이더는 향후에도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창업지원혜택을 마련하여 가맹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참치라이더는 초보창업자도 짧은 시간 안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 구성으로 복잡한 조리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점주들에게 인기다. 메인 메뉴인 참치회는 해동-썰기-플레이팅 3단계만으로 간단하게 메뉴준비가 가능하며 인기 메뉴인 육회도 5분이면 완성되기 때문에 편의성이 높다.

홀ㆍ포장ㆍ배달 3가지 형태의 운영이 가능한 ‘완성형 3Way 매출’ 전략을 통해 다각적 수익 창출을 이뤄내고 있는 참치라이더의 창업문의는 공식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