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사 위촉식 및 연수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2-20 15:31

83명, 3월부터 각급 학교에서 협력 수업 진행
세종시교육청 박은민 교사가 마을교사 협력수업 신청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대회의실에서 마을교사 83명을 대상으로 '2020년 마을교사 위촉식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마을교사는 유.초.중학교 교육 활동에 학교 교사와 함께 협력수업 형태로 참여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전문적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협력수업은 이번달 말부터 다음달 초까지 각급학교에서 교육과정 재구성과 워크숍을 통해 주제를 선정해 신청한 후 3월 중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로 위촉된 마을교사는 지난해 활동했던 마을교사 중 수업 만족도 80% 이상이고 2019년 연수를 24시간 이상 이수한 마을교사들이 재위촉됐다.

이날 위촉식과 함께 진행한 연수에서는 행복교육지원센터에 협력수업 신청하는 방법 안내와 안전한 교육활동 보장을 위한 성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위촉식과 연수로 마을교사들이 자부심을 갖고 마을과 학교를 잇는 가교 역할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보엽 기획조정국장은 "세종시는 마을교사와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수를 기획하고 있다"며 "마을교육공동체 전체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