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뮤지컬 '페드라' 배우 인터뷰 영상 공개...김우석,김려원,박유덕, 김태한, 강동우, 강기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위수정기자 송고시간 2020-02-21 09:57

(제공=신스웨이브)
[아시아뉴스통신=위수정 기자] 뮤지컬 <페드라>가 출연 배우의 인터뷰 영상과 배우들이 연기한 명대사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뮤지컬 <페드라>는 바로 내일, 22일에서 23일에 걸쳐 대학로 콘텐츠그라운드에서 리딩쇼케이스 무대를 개최한다.
 
(제공=신스웨이브)

뮤지컬 <페드라>의 타이틀롤인 페드라 역은 대지진으로 모든 것을 잃은 소녀 시절 자신을 구조해준 테세우스와 결혼하지만, 벌써 10년째 외로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캐릭터다. 남편의 젊은 시절을 꼭 닮은 모습으로 자신을 ‘어머니’라 부르는 AI 히폴리투스의 등장에 감정의 혼란을 겪는 쉽지 않은 역할. 페드라 역을 맡은 배우 김려원은 캐릭터 내면의 깊은 외로움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며, 그녀의 슬픔과 외로움을 자신만의 섬세한 감성으로 표현해 내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인간과 99.9% 흡사한 AI 히폴리투스 역은 최근 뮤지컬 <쓰릴미>를 통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신예배우 김우석이 맡았다. 마음 속에 사랑을 가득 담고 세상을 바라보는 AI 히폴리투스 역에 대해 김우석 배우는 ‘주변 사람들을 통해 다채로운 색이 나오는 투명한 인물’이라고 말한다. 작가의 말에 따르면, 완벽하게 사랑스러운 히폴리투스를 연기해 낸다는 김우석 배우만의 컬러는 어떤 색일지 궁금해진다.
 
(제공=신스웨이브)

배우 박유덕이 연기하는 테세우스는 그 속을 알 수 없는 인물이다. ‘이 모든 비극을 끝내고 싶을 뿐’이라고 말하지만, 정작 페드라의 남편이자 히폴리투스의 창조자로서 그가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는 베일에 싸여 있다. 선공개된 프로필 사진에서 오직 표정만으로도 이러한 테세우스의 이미지를 정확하게 구현한 배우 박유덕은 인터뷰를 통해 ‘내 머릿속에 딱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지만, 그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도록 연기해 보이겠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제공=신스웨이브)

테세우스의 조력자이자, 페드라의 삼촌인 에피 역을 맡은 김태한 배우는 뮤지컬 <페드라>팀의 ‘대부’같은 인물이다. 따뜻한 미소와 인자한 카리스마로 연습 현장을 밝히는 배우. 대한민국 창작뮤지컬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는 그는, 자신만의 주관이 뚜렷한 에피 역을 노란색의 보다 발랄하고 재치있는 캐릭터로 완성하겠다고 다짐했다.
 
(제공=신스웨이브)

코러스는 뮤지컬 <페드라>만의 독특한 컬러를 자아내는 주요한 요소다. 그리스 신화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극답게 그리스 비극의 특색인 코러스의 역할을 차용했다. 가상의 미래를 그리는 만큼 정교한 세계관이 중요한데, 코러스는 극 중 ‘세계’ 그 자체를 맡고 있다는 설명. 때로는 목소리가 되어 등장인물들의 상황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기도 하고, 그들의 내면을 노래로 표현하기도 한다. 코러스를 담당하는 강기연, 강동우 배우의 인터뷰에 따르면 작품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중요한 키가 코러스에게 있다고. <페드라>의 세계를 보다 아름답게 그려내는 코러스 역의 두 배우는 자신들이 지닌 작품의 비밀을 꼭 극장에서 확인해달라는 애교 섞인 당부를 남겼다.

entpres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