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코로나19 확산] 서산시, 지역사회 감염 방지 총력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20-02-24 16:29

- 재난안전대책본부 확대 운영 및 종교시설, 외국인 모니터링 등 만전 -
사진은 코로나19 방역대책회의 모습. (사진제공=서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상록기자] 충남 서산시는 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 방역 대책을 대폭 강화키로 했다.

서산시는 24일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확대 운영해 5개 과를 실무반 지원부서로 추가하고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과 예방수칙 홍보활동을 강화하며 전면대응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관내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해 자체 폐쇄 후 2차례에 걸쳐 소독을 실시했으며, 관리자와 핫라인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어 모든 종교시설에 대한 현황파악을 완료하고 읍.면.동별 방역담당자를 지정해 지속적으로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국외 성지순례에 참여한 교회 및 참가자 명단을 확보하고 대상자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체육관 및 국민체육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등 다중이용시설을 폐쇄했으며, 이용자들에게 안내 문자발송을 완료했다.

또 문화회관 공연과 시에서 운영하는 각종 교육프로그램도 중단하는 한편 민간 개최 행사도 취소나 연기를 권고한다는 방침이다.

관내 외국인 및 유학생에 대한 관리도 강화한다.

시는 한서대와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별도학기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중국인 유학생의 입국시기가 6월말로 연기된다.

또한 고용부 서산출장소와 협업으로 관내 사업장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파악을 완료하고, 대상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는 3월과 4월 유입되는 외국인 근로자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예방수칙 홍보와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서 시와 유관기관, 의료진이 혼연일체가 되어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며 “시민들께서 근거 없는 소문으로 혼란스럽지 않도록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고 빠르게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가장 강력한 방역은 예방인 만큼 손 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당분간 사람이 많은 곳에서의 모임 등을 자제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