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사립유치원에 '에듀파인' 도입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2-25 10:41

신학기부터 국가관리 회계 시스템에 참여
투명한 운영 회계부정 사고예방 효과기대
세종시교육청은 3월부터 사립유치원에 '에듀파인'을 도입할 예정이다.교육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신학기부터 사립유치원에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인 'K-에듀파인'이 도입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회계운영을 위해 지난달 13일 '유치원 3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유아교육법에 근거로 도입되는 것으로 세종시에서는 3개 사립유치원(성모 전의 아이마루)이 해당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서 연수원에서 3차례에 걸쳐 사립유치원 원장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회계 및 기능 연수'를 실시한바 있다.

사립유치원 연수는 일반회계와 회계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실시해 이해도를 높이는데 역점을 뒀으며 3개 유치원이 모두 불참 없이 성실히 참여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공립학교 행정실장을 사립유치원에 1:1로 매칭하는 멘토링제를 운영하고 실시간 원격지원과 방문지원을 실시해 회계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지난해 말 사립유치원에 PC구입비를 지원했으며 3월초 스쿨넷(에듀파인 접속넷)을 도입할 예정으로 에듀파인 접속환경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류정섭 부교육감은 "K-에듀파인 도입으로 회계투명성이 보장된 만큼 업무 방식변화에 대한 사립유치원의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교육과 상시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