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GTX-B사업 호재, 철도 프리미엄 누리는 수혜단지 ‘송도 카사레스’ 주목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건수기자 송고시간 2020-02-25 11:00

 
송도 카사레스 야경 스트리트뷰 (사진제공=송도 카사레스)

[아시아뉴스통신=송건수 기자] 최근 수도권광역급행청도(GTX)가 개통되는 지역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는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인 서울역, 청량리역, 삼성역을 방사형으로 교차해 30분대로 연결하는 철도 노선이다.

A, B, C 총 3개의 노선으로 계획되어 있는 GTX 노선은 서울을 관통하며 수도권 교통 혼잡은 물론 주요 업무지를 30분 내외로 주파할 수 있게 만들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GTX-B노선은 마석~서울역~송도를 연결하며,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후 매매가에서 큰 차액을 보이기도 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발표 전후로 수혜지역은 매매 거래가가 상승세를 보인 바 있어 착공 등 굵직한 소식이 있을 때마다 가격이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2022년 말 착공 계획인 GTX-B노선 사업이 탄력을 받으면서 근처 지역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인천시 등에 따르면 B노선의 종적은 송도역(가칭)으로 컨벤시아 지하에 마련될 예정이며, 인천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연결된다. 이에 외곽지역으로 평가받았던 인천 일대가 서울과의 접근성이 개선되면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일으킬 것이라는 예측이 잇따르고 있다.

이 가운데 송도역(가칭)에 위치한 ‘송도 카사레스’는 수년간 송도내 입점 위치를 고민하던 LG베스트샵이 입점을 확정하며 인근에 위치한 집값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카사레스를 살펴보면, 송도 내에서 최대규모 주차공간을 자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및 대형 쇼핑몰 입점 등이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LG 베스트샵 관계자는 “카사레스는 송도 내 가장 좋은 상권 중에서도 최고의 입지에 위치해 있고, 대형 쇼핑몰 입점이 줄줄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앞으로의 미래 가치가 매우 기대된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송도국제도시는 GTX-B노선 및 LG베스트샵, 국내 톱브랜드 쇼핑몰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에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ssyutong@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