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코로나19 확산] 정 총리 청도군 대응상황 점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기자 송고시간 2020-02-27 13:29

대남병원 확진자 의료취약계층 치료에 만전 당부
정세균 국무총리는 27일 청도군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사진=총리실)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7일 대남병원 집단감염과 사망자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도군의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정 총리의 이날 방문은 청도군을 찾아 지대본과 범정부특별대책지원단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대남병원을 비롯한 지역 환자발생 현황 및 대응상황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먼저 어려운 상황을 맞이한 청도군민들에게 위로와 함께 총리로서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다는 말을 전했다. 

또 "대남병원의 경우 입원환자가 대부분 의료취약계층이므로 확진자 치료 등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중증 환자는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관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정 총리는 "추가 확산이 없는 것이 중요하다"며 "더 이상 전파가 없도록 예방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지대본에서 의료진과 협의해 적시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근무하고 있는 공직자들에게 "청도군민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자신들의 생활을 잘 영위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특별히 군민들을 잘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정 총리는 "청도군이 당한 어려움은 청도군민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 차원에서 대응하고 감당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