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 수로왕릉 춘향대제, ‘코로나19’로 대폭 축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20-04-02 18:07

지난해 김해 수로왕릉 내 숭선전과 숭안전에서 봉행한 가락국 시조대왕 추향대제 집례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 수로왕릉에서 거행되는 가락국 시조대왕 숭선전 춘향대제가 코로나19로 인해 대폭 축소된다.

숭선전(참봉 김학길)은 매년 음력 3월15일 춘향대제를 집례하며, 올해는 오는 4월7일로, 해마다 전국 각지서 참례객이 2000여명에 달할 정도의 대규모 행사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러한 광경을 볼 수 없게 됐다.

이는 숭선전 대책회의를 통해 외부 헌관 추대 없이 자체 제관(참봉 3명) 등 관계자 30명 미만으로 제례를 봉행하고, 국내외 참례객 참여는 전면 금지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특히 대제 당일 수로왕릉 모든 출입문이 폐쇄되고, 집례 관계자들만 정문 출입이 허용되며, 제수용품도 술, 과일, 육포(酒果脯)만 진설하고 성생례, 제례악 등 제향절차도 대폭 생략한다.

숭선전 관계자는 “시민 안전에 최우선해 외부 참배객 없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동참한다”며 “가락중앙종친회를 통해 타 지방 종친단체에 대제 참여금지 안내장을 발송하기로 하고, 가락회보에도 게재해 외부 방문객이 없도록 한다”고 밝혔다.

jppnkim5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