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울산시, 이달 중 울산기상지청 승격... 시민 8만3008명 건의서 전달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4-07 18:52

7일 시청 접견실에서 송철호 시장, 울산기상지청 승격 범시민 추진위원회 김형석 위원장, 울산시의회 전영희 환경복지위원장,시민환경단체 대표자 등이 서명부를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울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울산시가 이달 중 기상청에 울산기상대지청 승격 건의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7일 시에 따르면 오전 11시 30분 시청 시장 접견실에서 범시민 추진위원회가 울산기상대의 울산기상지청 승격을 원하는 시민 서명부를 송철호 시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추진위원회는 지난해 10월 울산시의회 전영희 환경복지위원장 등 시의원, 시민환경단체 대표, 울산 소재 기업체 공장장 등 총 42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하고 토론회와 서명운동 등을 전개했다. 

서명운동은 당초 3월까지 예정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2월 중순까지 실시했다.

단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울산시민 총 8만3008명이 울산기상지청 승격을 염원하는 시민 서명부가 모였다.

이번 범시민 서명운동은 울산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그린리더울산광역시협의회, 울산푸름이단, 울산환경문화예술협회 등 27개 시민단체와 엘에스니꼬동제련 등 13개 기업체에서 적극 동참했다.

특히, 추진위원회는 시민이 붐비는 롯데호텔, 울산역, 태화강전망대, 태화강 국가정원 안내센터 등에 서명대를 운영했으며, 대공원 불빛축제, 간절곳 해맞이 등 관내 축제에 참가해 서명운동을 펼쳤다.

김형석 추진위원장은 서명부를 전달하면서 “울산기상지청 승격을 위해 추진위원회는 각 기관·단체와 합심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송 시장은 “산업수도 울산의 지속적인 발전과 안전성 담보를 위해 질 높은 기상 서비스가 필수이므로 울산기상지청 승격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