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천시, 코로나19 특색사업 ‘슬기로운 영유아 생활’펼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상현기자 송고시간 2020-04-09 11:32

권역별 소외지역(관인․화현․창수) 어린이집에 제공하는 특별 사업

[아시아뉴스통신=양상현 기자] 경기 포천시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권역별 소외지역인 관인, 창수, 화현지역 영유아 145명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영유아 생활’ 사업을 계획했다고 9일 밝혔다.
 
포천시, 코로나19 특색사업 ‘슬기로운 영유아 생활’모습 [사진=포천시]


사업은 포천시 권역별 소외지역(관인, 화현, 창수)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에게 집안에서 안전하고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만들기 놀이키트, 영아선별․교육진단진행검사(DEP), 유아발달검사(K-CDI)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만들기 놀이 TIP, 온라인 부모교육 안내,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홍보 안내문 등이 들어있다.

어린이집 미이용 영유아가정은 추후 신청자에 한해 놀이키트, 영유아발달검사를 제공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536-9632, 내선0번)로 하면 된다.

한편,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포천시 특색사업으로 방구석 뚝딱뚝딱 만들기, 온라인 부모상담, 장난감 드라이브 스루 등 실외활동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가정에서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양육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종식 후에는 가정양육지원사업으로 부모상담, 퍼포먼스 미술놀이, 오감통합놀이, 부모교육, 장난감 대여서비스, 아이사랑놀이터, 놀이지도사 등 다양한 양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신청은 선착순으로,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pocheonscc.or.kr) 가정양육지원에서 할 수 있다.

kunitachii@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