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피아이씨컴퍼니 이지은 대표 '비즈니스 문서작성법' 출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5-25 13:23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피아이씨컴퍼니 이지은 대표(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관광학 교수)가 비즈니스 문서 작성 시 필요한 문서의 이해, 문서관리의 이해, 문서작성, 보고서 작성 및 관리 방법, 비즈니스 문서작성방법, 우편물 수발신 업무 등을 정리한 ‘비즈니스 문서작성법’을 출간했다. 

비즈니스 문서작성법은 논리적으로 생각을 체계화하여 구성하고 명확한 표현을 갖춰 이를 비즈니스 문서로 효과적으로 적용할 것인지에 대한 방법을 담은 책이자 실전을 연습하는 워크북이다.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시대가 도래하며 빅데이터가 양적, 질적으로 폭발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선별하고 활용하기 위해 논리적 커뮤니케이션의 한 부분인 문서작성의 중요성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비즈니스 문서작성법은 비즈니스 문서를 어떻게 하면 제대로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과 해결책을 담아냈다. 비즈니스 문서 작성 시 지켜야 하는 문서작성방법과 구성요서, 기본 문서 작성, 고급 문서 작성, 기능적 문서 작성, 보고서 작성 및 관리 방법, 비즈니스 문서작성방법, 조직별 필수 문서 양식, 한글 문서 작성 방법, 실무 엑셀 활용법 등 사원에서 CEO까지 모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실무 정보와 저자만의 노하우를 누구나 습득할 수 있도록 상세히 기술했다
 
피아이씨컴퍼니 이지은 대표 (사진제공=피아이씨컴퍼니)

책은 의료서비스의 이해를 시작으로 △문서의 이해 △문서관리의 이해 △문서작성 △한글 문서 작성하기 △실무 엑셀 △보고서 작성 및 관리 방법 △비즈니스 문서작성하기 △우편물 수발신 업무의 이해 순으로 구성됐다. 

이지은 대표는 "학생들에게 비즈니스 문서작성을 강의하면서 어떻게 하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 이 책은 그 결과물"이라며 "이 자료를 기반으로 업무 시간을 줄이고 의사소통의 효율성을 가져다 주는 핵심 기획 툴(Tool)이 되기를 바라며, 창의적인 비즈니스 문서를 수립하고 자신의 기획 역량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하여 경쟁력 확보에 기여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 대표는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관광학 교수, 한국콘텐츠진흥원 전문위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자문위원,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전문교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국제의전매뉴얼 자문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서비스경영론, 서비스리더십, 퍼스널브랜딩, 의료법률비서실무, 비서실무론, 글로벌의전매너가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