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 창세기를 통해 깨닫는 하나님의 뜻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5-25 17:32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창19:18. 롯이 그들에게 이르되 내 주여 그리 마옵소서
וַיֹּ֥אמֶר לֹ֖וט אֲלֵהֶ֑ם אַל־נָ֖א אֲדֹנָֽי׃
롵이 그들에게 말했다. 제발 그러지 마십시오, 내 주님이시여, 
 
19. 주의 종이 주께 은혜를 입었고 주께서 큰 인자를 내게 베푸사 내 생명을 구원하시오나 내가 도망하여 산에까지 갈 수 없나이다 두렵건대 재앙을 만나 죽을까 하나이다
הִנֵּה־נָ֠א מָצָ֨א עַבְדְּךָ֣ חֵן֮ בְּעֵינֶיךָ֒ וַתַּגְדֵּ֣ל חַסְדְּךָ֗ אֲשֶׁ֤ר עָשִׂ֙יתָ֙ עִמָּדִ֔י לְהַחֲיֹ֖ות אֶת־נַפְשִׁ֑י וְאָנֹכִ֗י לֹ֤א אוּכַל֙ לְהִמָּלֵ֣ט הָהָ֔רָה פֶּן־תִּדְבָּקַ֥נִי הָרָעָ֖ה וָמַֽתִּי׃
당신의 종이 당신 눈에 들어서 당신께서 제 목숨을 살리시려고 제게 베푸신 당신의 인애가 큽니다. 그러나 저는 그 산으로 도망할 수 없습니다. 그 악이 제게 붙어서 저는 죽을 것입니다. 
 
롵은 자기와 가족들을 살리려고 손을 잡아 인도하여 성 밖으로 이끌어 내고 산으로 도망하여 멸망을 면하라고 방법까지 알려준 천사들에게 부정적인 말을 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만 하라고 명하신다.
우리가 할 수 없는 것이라면 하라고 명하지 아니하신다. 
 
우리의 능력으로 할수 없을지라도 하나님께서 함께하셔서 능히 할 수 있도록 도우신다.
그런데도 우리는 할 수 없다고 부정적인 말을 너무나도 많이 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리스도인은 생명의 길로 인도하여 주시고 사는 방법까지 알려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생명의 길로 가야 할 것이다. 
 
부정적인 말을 한 자들은 하나님의 징계를 받아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했다. 
 
모세의 보냄을 받고 땅을 정탐하고 돌아와서 그 땅을 악평하여 온 회중이 모세를 원망하게 한 사람 곧 그 땅에 대하여 악평한 자들은 여호와 앞에서 재앙으로 죽었고 그 땅을 정탐하러 갔던 사람들 중에서 오직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 여분네의 아들 갈렙은 생존하니라(민14:36~38)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내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민14:28) 
 
주님, 우리의 입에서 부정적인 말이 나오지 않도록 입술을 지키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20. 보소서 저 성읍은 도망하기에 가깝고 작기도 하오니 나를 그 곳으로 도망하게 하소서 이는 작은 성읍이 아니니이까 내 생명이 보존되리이다
הִנֵּה־נָ֠א הָעִ֨יר הַזֹּ֧את קְרֹבָ֛ה לָנ֥וּס שָׁ֖מָּה וְהִ֣יא מִצְעָ֑ר אִמָּלְטָ֨ה נָּ֜א שָׁ֗מָּה הֲלֹ֥א מִצְעָ֛ר הִ֖וא וּתְחִ֥י נַפְשִֽׁי׃
보십시오 이 성이 도망하기에 가깝고 작은 곳입니다. 저로 거기에 도망하게 하십시오. 그곳은 작은 곳이지 않습니까 ? 그러면 제 목숨이 살 것입니다. 
 
내가 노력해 보지도 않고 편견과 부정적인 생각으로 하나님께서 알려준 방법이 아닌 나의 생각과 나의 방법대로 행한 적이 얼마나 많은가 ? 
 
주님,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간 것처럼 저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21. 그가 그에게 이르되 내가 이 일에도 네 소원을 들었은즉 네가 말하는 그 성읍을 멸하지 아니하리니
וַיֹּ֣אמֶר אֵלָ֔יו הִנֵּה֙ נָשָׂ֣אתִי פָנֶ֔יךָ גַּ֖ם לַדָּבָ֣ר הַזֶּ֑ה לְבִלְתִּ֛י הָפְכִּ֥י אֶת־הָעִ֖יר אֲשֶׁ֥ר דִּבַּֽרְתָּ׃
그가 그에게 말했다. 보라 내가 이 일에도 네 얼굴을 봐서 네가 말한 그 성을 나는 뒤엎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의 계획은 쪼아르 성읍도 멸하려는 것이었다.
그러나 롵의 기도 때문에 쪼아르를 멸하지 않으셨다. 
 
주님,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며 응답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 
 
22. 그리로 속히 도망하라 네가 거기 이르기까지는 내가 아무 일도 행할 수 없노라 하였더라 그러므로 그 성읍 이름을 소알이라 불렀더라
מַהֵר֙ הִמָּלֵ֣ט שָׁ֔מָּה כִּ֣י לֹ֤א אוּכַל֙ לַעֲשֹׂ֣ות דָּבָ֔ר עַד־בֹּאֲךָ֖ שָׁ֑מָּה עַל־כֵּ֛ן קָרָ֥א שֵׁם־הָעִ֖יר צֹֽועַר׃
빨리 거기로 도망하라. 네가 거기로 가기까지 참으로 나는 어떤 일도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그 성의 이름을 쪼아르라고 불렀다. 
 
롵을 살리기 위한 아브라함의 중보기도 때문에 네가 거기 이르기까지는 내가 아무 일도 행할 수 없노라고 말한 것이다. 
 
주님, 많은 사람을 멸망의 자리에서 구원받게 하는 중보기도를 하는 사람들이 이 나라에 많이 세워지게 하옵소서!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