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공론화 추진 출발...의제선정위원 위촉장 수여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7:13

26일 박종훈 경남교육감(앞줄 가운데)이 경남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경남교육 정책숙의제 의제선정위원회에서 의제선정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26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정책숙의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의제선정위원회를 가졌다.

정책숙의제는 교육 현안에 대한 공론화를 통해 정책 완성도를 높이는 제도로, 그 첫 단계인 의제선정위원회가 열린 것이다.

의제선정위원으로 교육전문가(학계), 교직원, 학부모, 교원단체, 시민단체 등의 공모 과정을 거쳐 10명을 선발했으며, 교육정책전문가 3명을 추가로 위촉해 공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13명의 위원으로 최종 구성했다.

특히 이날 의제선정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창원시정연구원 이영 박사의 ‘숙의민주적 갈등 해결 방안 운영 방향’ 연수를 가졌다.

이어 임원을 선출하고 경남교육청 정책숙의제 운영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을 논의했으며, 코로나19로 단계적 등교 개학을 실시하고 있는 학교 현장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7월 이후부터 의제 선정 공론화 과정을 거치기로 일정을 조율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공론화는 민주적 절차를 통해 도민의 뜻을 찾아가는 과정이며, 대의, 참여, 숙의의 원리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핵심”이라며 “심도 있는 경남교육 정책숙의제 설계와 운영을 위해 민주적 숙의과정을 촉진할 수 있는 의제를 선정해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