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미 지역 유·초·중학교 등교수업 6월 1일로 연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7:24

26일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구미 지역 유·초·중학교 등교수업 연기 결정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교육청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거나 동선이 겹친 구미와 상주 지역 초.중학교의 등교수업 시작일을 내달 1일로 연기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구미 지역 내 여러 곳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고 상주 화서면 지역에서도 다수의 학생이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는 것으로 파악됐다.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학생들의 검체 검사 결과 다행히 전원 음성으로 판정됐으나 구미 강동 지역에 유치원 방과후 교사 한 명이 확진자로 판정됐다.

이에 따라 확진자가 발생하거나 다녀 간 구미와 상주 지역 학생과 학부모의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가 높고 등교수업 조정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구미와 상주교육지원청은 해당 학교, 보건당국 및 지자체와 협의해 등교수업 조정을 요청했고 경북교육청은 해당 지역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교육부에 등교수업 조정을 건의했다.

당초 오는 27일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1, 2학년, 중학교 3학년이 등교수업을 시작하려고 했으나 구미 지역 모든 유·초·중학교와 상주 지역 1개 학교의 등교수업 시작일을 3일 연기했다. 
 
해당 학교는 구미 유치원 101개원, 초등학교 52교, 중학교 28교 등 181교와 상주 화령초를 포함해 총 182교이다. 

지난 20일부터 등교수업을 시작한 화동초, 화동중, 화령중 3교는 등교수업에서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

경북교육청은 보건 당국, 지역청, 학교와 함께 24시간 핫라인을 가동해 지역사회 감염 상황을 면밀히 살펴 앞으로도 신속한 선제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한편 경북교육청 지난 14일 타시도와 차별화된 경북형 등교수업 계획을 발표했고 학교 학급 규모에 따라 1~5부제, 격일제, 격주제 등 맞춤형 등교수업 준비를 마쳤고 가정학습도 교외체험학습으로 60일까지 허용했다.

과밀학급을 분리한 학교에 보조 인력을 지원했고 등교수업 기간에도 다양한 학사 운영 방법에 따른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수용할 예정이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경북교육청은 철저한 방역과 생활 수칙을 지켜 모든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학교 여건에 맞는 등교수업으로 우리 학생들이 환한 웃음으로 학교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