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시,시민체감형 중장기 발전 전략 모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0-05-27 14:41

장기발전계획 재정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27일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시 장기발전계획 재정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시는 27일 중회의실에서 중장기 정책방향 추진전략과 로드맵을 제시하는 ‘천안시 장기발전계획 재정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천안시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박상돈 천안시장과 실무추진T/F 등 공무원, 자문진으로 시의원과 정책자문단, 전문가그룹 등의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수행기관인 충남연구원의 용역 추진계획 보고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장기발전계획 재정비 연구용역은 지난 2017년 수립된 장기발전계획을 국내외 여건변화에 맞춰 미래 발전 전략 등을 보완 및 재설정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포스트코로나 이후 적합한 행정의 체계를 구축하고 정책의 기본 이념, 비전 제시 및 중장기적 관점에서 분야별 정책 방향 수립에 방점을 찍어 국가, 충남도, 천안시의 연계 계획과 통합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목표이다.

전문성 제고와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 6개 분과 25개 분야에 시민과 전문가, 공무원이 장기발전계획 수립과정에 참여한다.

장기발전계획은 객관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민의 수요에 부응하는 정책로드맵을 만들기 위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다.

천안시는 장기발전계획 연계정책 발굴과 환류·평가를 위해 충남연구원 등과 다양한 정책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새로운 천안을 위한 변화된 장기발전계획은 천안시민의 행정수요 충족하는 것이 최고의 목표”라며 “재정비 계획 수립 과정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반영해 포스트코로나 이후 국내외의 여건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천안시민의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