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골뱅이 웨딩클럽' 후기글 하나로 고통 겪는 이유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05-27 21:33

'골뱅이 웨딩클럽' 후기글 하나로 고통 겪는 이유는? (사진-제보자들 홈페이지)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골뱅이 웨딩클럽'의 실태가 공개됐다.

최근 우리 사회를 떠들썩하게 하는 사건들이 연일 발생하고 있다. 

아파트 주민의 ‘갑질’로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경비원 고(故) 최희석 씨에서부터 아마추어 복싱 선수 출신의 주민으로부터 폭행을 당한 택배기사에 이르기까지. 이른바 고용 약자에 선 이들에게 행해지는 갑질의 행태는 충격적이기만 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백화점 직원에게 화장품을 던지고, 보안요원의 뺨을 때리고, 음식점에서 직원에게 소리를 지르는 등, 도를 넘는 갑질이 심심치 않게 떠오르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갑질은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상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가짜 후기와 평점 등으로 대표되는 온라인 고객 갑질의 폐해 또한 만만치 않다. 

홀로 두 아들을 키우며 결혼 컨설팅 업체 ‘골뱅이 웨딩클럽’을 운영해오던 김봉수 씨. 10년간 열정적으로 회사를 운영해오던 그는 약 2년 전부터 삶의 희망을 잃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 이유는 어느 고객의 후기 글 때문에 하루아침에 회사가 무너져버렸기 때문. 김 씨 주장으로는 박 씨가 수많은 예비 신부들이 결혼 정보를 얻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김 씨 업체에 대해 악의적으로 게시 글을 올린 것. 김 씨는 이로 인해 약 1억 7천만 원에 달하던 매출은 800만 원으로 감소하고 계속된 소문으로 결국, 회사를 폐업할 수밖에 없었다고 주장한다. 과연 그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 회복되지 않는 을의 상처, 엄연한 범죄행위인 ‘갑질’

주민으로부터 계속적인 괴롭힘을 당한 경비원 고(故) 최희석 씨의 형은 나중에 동생과 같이 살기로 한 집을 허물며 억울하고 슬픈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그가 바란 건 가해자의 사과 한  마디였지만 가해자는 사과는커녕 자신은 아무 잘못이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결국 가해자는 얼마 전 구속되어 법의 심판을 앞두고 있다. 자신들도 억울하다고 주장하는 가해자들. 택배기사를 폭행한 가해자 또한 자신도 피해를 입었으며 일방적인 폭행이 아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들은 욱하는 마음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쌍방의 다툼 정도로 자신들의 ‘갑질’을 정당화하려 하지만 을의 입장에서 그들의 갑질은 그 정도로 약한 사안이 아니다. 고(故) 최희석 씨는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고 택배기사는 코뼈가 부러지는 심한 상처를 입었다. 이런 가운데 백화점에서 보안요원에게 갑질을 부리고 사라진 한 여성이 지명수배를 통해 결국 몇 달 만에 잡혔다. 이처럼 ‘갑질’은 법으로 처벌받아 마땅한 범죄행위임이 분명하다. 우리 사회를 멍들게 하는 ‘갑질’의 천태만상과 이를 개선할 방법은 무엇인지 '제보자들'에서 알아본다.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