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제빵기능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교육 개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05-29 20:50

경북 영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최근 개강한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을 위한 제빵기능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교육 모습.(사진제공=영천시농업기술센터)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코로나19로 지연되었던 2020년 여성농업인 일자리창출 전문기능교육 제빵기능사 과정을 최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5회 필기교육과 13회 실습, 1회 현장 견학 등으로 이뤄져있으며 오는 7월 23일까지 총 19회에 걸쳐 교육이 실시된다.

제빵기능사는 국가기술자격증으로 식생활 변화 등으로 제빵에 대한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제빵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제빵제조와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하게 된다.

이번 교육에서 수강생들은 제조이론, 재료과학, 영양학, 식품위생학 등의 이론교육을 받고 제빵작업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한 수강생은 "오랫만에 책상에 앉아 공부하면서 어려운 점도 많지만 최종 시험에 합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농업기술센터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빵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전했다.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제빵기능사 과정은 여성농업인들의 생활 활력 증가 및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호응이 좋다"며 "비록 예정보다 개강이 늦어지긴 했지만 적극적인 교육으로 자격증 취득 및 능력 있는 여성농업인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