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주군, 내달부터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도입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5-31 09:23

경북 성주군청 전경.(사진제공=성주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이제 민원수수료 간편하게 카드로 결제하세요~"

경북 성주군은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부터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카드 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수수료 납부의 편의를 도모하고 민원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게 됐으며, 기존의 민원수수료 현금 수납에 따른 민원인들의 불편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군은 지난달 25일부터 3일간 군청 및 읍.면사무소 민원창구에 총 13대의 카드단말기를 설치 완료했다.

카드 결제가 가능한 민원종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토지대장 등 각종 제증명과 어디서나민원(팩스신청민원), 민원접수서류 등이 있다.

카드사 제한 없이 전 카드사 모두 사용 가능하며, 1000원 이하 소액 수수료 결제뿐만 아니라 휴대폰 간편결제서비스(삼성페이 등) 또한 사용 가능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시행으로 민원수수료 결제가 편리해져 민원서비스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민원인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