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서영석 의원, 김현미 국토부장관 만나 대장신도시 추진현황 논의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06-03 20:56

원종~홍대선 대장신도시 연장, 봉오대로 지하화 등 지역현안 건의
3일 서영석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부천시 정)은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과 변창흠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만나 대장신도시 개발에 관한 지역현안을 건의했다.(사진제공=서영석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기자] 서영석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부천시 정)은 3일(수)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과 변창흠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만나 대장신도시 개발에 관한 지역현안을 건의했다.
 
서 의원은 이날 김 장관과 대장신도시를 포함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3기 신도시 개발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대장신도시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서 의원은 김 장관에게 ▲원종~홍대선 예비타당성조사 조속 신청 및 대장신도시 노선연장 추진, ▲하수처리장 및 자원순환센터의 분할 설치와 이전 및 지하화, ▲대장안지구와 오정군부대 이전지역의 신도시 연계 사업화 방안 마련, ▲신도시-원도심 간 균형발전 및 생활권 단절 해소를 위한 봉오대로 지하화, ▲광명서울민자고속도로 동부천IC 대체 IC 신설(고강IC) 및 지하화, ▲서부광역철도(소사~원종~대곡) 적기 개통, ▲대장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등을 요청했다.
 
서 의원은 “신도시 개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주택지구 조성에 앞서 광역·대중교통 등 교통인프라 확충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단순히 주거에만 집중해 베드타운으로 전락하지 않도록 신도시 주민의 교통편의성 증진을 위한 대책 마련에 집중해야 한다”며 교통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김 장관은 “교통망을 우선 확충해야 한다는 지적에 공감한다. 이번 신도시 개발은 정부가 수도권의 주거안정을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서영석 의원은 “소사~대곡선과 원종~홍대선 등 지하철 시대의 시작에 이어 대장신도시 개발까지 현재 부천은 급속한 변화의 물결 속에 있다. 이 기회를 잘 살려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부천의 새로운 미래를 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대장신도시 추진과 지역현안 해결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한편 서 의원은 교통인프라의 선행적인 확충을 전제로 하는 ‘신도시 특별법’을 21대 국회 1호 법안으로 준비 중이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