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靑 청원, ‘공기업 비정규직의 정규화 중단'에 28만명 동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민규기자 송고시간 2020-07-05 00:25

공기업 비정규직 전환 멈춰주세요./제공=청와대 청원 게시판


[아시아뉴스통신=박민규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보안검색 직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겠다는 결정에 반대를 호소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이 올라와 현재 28만명의 동의를 받았다. 


이 청원은 24일 오후 8시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공기업 비정규직의 정규화 그만해주십시오’라는 청원이올라왔다. 


해당 청원인은 “그간 한국도로공사 철도공사 서울교통공사 등등 많은 공기업들이 비정규직 정규화가 이루어졌다”며 “공기업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이제 그만해달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이번 인천국제공항 전환은 정말 충격적”이라며 “정직원 수보다 많은 이들이 정규직 전환이 된다니, 이들이 노조를 먹고 회사를 먹고 이들을 위한 회사가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청원인은 “이 곳을 들어가려고 스펙을 쌓고 공부하는 취준생들은 물론 현직자들은 무슨 죄입니까”라며 “노력하는 이들의 자리를 뺏게 해주는게 평등입니까, 사무 직렬의 경우 토익 만점에 가까워야 고작 서류를 통과할 수 있는 회사에서, 비슷한 스펙을 갖기는 커녕 시험도 없이 그냥 다 전환이 공평한 것인가 의문이 든다”고 했다.


그러면서 “누구는 대학 등록금내고 스펙쌓고 시간들이고 돈 들이고 싶었답니까, 이건 평등이 아닙니다. 역차별이고 청년들에게 더 큰 불행”이라며 “무분별한 비정규직의 정규화 당장 그만해야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minkyupark1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