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DGB대구은행, '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개소 순항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7-09 22:13

대구 29호점·경북 27호점 개소…총 100호점 목표
지난 8일 대구시 수성구 하바별추 지역아동센터에서 김윤국 DGB대구은행 부행장(왼쪽 두번째), 정병주 대구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DGB 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대구 29호점 개소식.(자료제공=DGB금융그룹)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지역 아동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DGB 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사업 진행에 따라 대구 29호점, 경북 27호점을 순차적으로 개소했다.

'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만들기' 사업은 지역 환경이 열악한 아동보육시설의 학습환경을 개선해 쾌적한 공부방을 만들어줌으로써 아동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018년 '행복이 꽃피는 공부방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며 약정금액을 대구·경북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하고, 매년 25호점을 선정해 향후 4년 동안 100호점 선정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해왔다.

지난 8일에는 대구 29호점인 수성구 하바별추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대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병주) 관계자들과 함께 도배, 블라인드 설치 및 출입문 재정비 등과 더불어 책상과 의자, 안전매트 교체 등으로 개선된 공부방을 둘러봤다.

이어 9일에는 경북 27호점인 포항 남구 무지개지역아동센터를 찾아 경북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근)와 함께 현판식을 가지고 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과자와 학용품 등의 선물을 전달했다.

김윤국 부행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많았던 만큼 지속적인 DGB공부방 개소가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인 아동, 청소년 지원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