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전북체육회, ‘폭력 없는 스포츠 환경’ 구축 총력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20-07-10 11:53

전북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스포츠 인권 및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사진제공=전북체육회)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정강선)가 ‘폭력 없는 스포츠 환경’을 구축하기위해 총력을 펼친다.
 
10일 전북도청 실업팀(체조·양궁·레슬링·컬링·빙상)과 진안군청 역도팀을 대상으로 한 ‘스포츠 인권 및 성폭력 예방교육’이 전북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스포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력·성 범죄·가혹행위 등 선수 인권 침해를 예방하고 근절, 선수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신장하기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최선광 한국양성평등진흥원 강사(전북체육회 스포츠人권익센터 전문상담사)가 약 2시간 가량 진행했다.
 
도 체육회는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스포츠인권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13일에는 전북체육회가 관리·운영하는 8개팀에 대한 교육이 예정 돼 있고, 15일에는 장수군청 탁구 실업팀을 상대로 교육이 진행된다.
 
16일에는 군산시청 조정팀과 육상팀, 21일에는 순창군청 소프트테니스볼팀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다른 도내 시·군 실업팀들과 일정 등을 조율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도 체육회 유인탁 사무처장은 “먼저 고(故) 최숙현 철인3종 선수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체육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불법·부당한 행위를 원천 차단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권교육을 강화하는 등 인권 사각지대를 없애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깨끗하고 명랑한 스포츠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북체육회는 스포츠人권익센터를 운영하는 등 인권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김현홍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