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하남시청소년수련관-남한중학교 업무협약 체결 및 교사연수 진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07-11 08:35

하남시청소년수련관.남한중_협약식./사진제공=하남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과 남한중학교는 지난 7월 8일(수) 수련관내 다목적홀에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련관과 남한중학교는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지원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미래·혁신교육 프로그램 지원 ▲교사연수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 날 수련관에 방문한 남한중학교 박현숙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사 20여명을 대상으로 “갈등전환의 패러다임, 회복적정의”를 주제로 교사연수를 진행하였으며, 7월 중 남한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수련관의 세계시민교육 회복적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남한중학교 교사들과 함께 수련관 내 체육관, 메이커스페이스, 쿠킹스튜디오 등을 둘러 본 후 “남한중학교 학생들이 수련관 내 다양한 시설들을 이용함으로써 자기개발 및 진로탐색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양 기관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네트워크가 구축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수련관은 하남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유관기관을 초청하여 수련관 도슨트 프로그램(수련관 시설 탐방)을 진행하고 있다.
 
hankil686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