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용인시 관광두레 사업 참여할 주민사업체 모집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20-07-11 21:19

24일까지 접수…관광분야 창업‧경영개선 희망 5인 이상 공동체
►용인시는 오는 24일까지 지역 특색을 반영한 관광사업체를 창업‧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관광두레 사업에 참여할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사진=용인시

[아시아뉴스통신=천진철 기자] 경기 용인시는 오는 24일까지 지역 특색을 반영한 관광사업체를 창업‧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관광두레 사업에 참여할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관광사업 창업이나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지역주민을 포함한 5인 이상의 공동체다. 선정된 사업체는 3년간 최대 7천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관광두레 사업은 숙박, 식음, 여행, 체험 등의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반영한 관광사업체를 창업‧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정책이다. 시는 올해 처음으로 관광두레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와 관련 시는 10일 시청 컨퍼런스룸과 수지구청 대회의실에서 사전신청한 지역주민 50명을 대상으로 관광두레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선 용인시 관광두레 PD로 선정된 도금숙씨가 관광두레 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민 공동체의 역할 등에 대해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특별한 정체성을 반영한 관광사업체 운영에 관심이 있는 주민 공동체가 많이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jc769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