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교육사랑회, 인천계수중학교와 지속가능한지구 만들기 동행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0-07-13 10:12

기후변화대응실천운동, 손수건 사용으로 함께해요
지난 10일 오후 윤일완 인천계수중학교 교장(오른쪽 첫번째)이 교육기부MOU체결 단체인 인천교육사랑회 이상연 회장(왼쪽첫번째)과 '지속가능한지구, 손수건사용으로 함께해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교육사랑회)

인천계수중학교(교장 윤일완)는 지난 10일 오후 교육기부MOU체결 단체인 인천교육사랑회와 '지속가능한지구, 손수건사용으로 함께해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와 연계된 교육활동으로 '기후변화대응실천연대'의 소속단체인 인천교육사랑회가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약속을 하는 시민들에게 손수건을 무료로 배포하는 행사의 일환으로 MOU체결 학교인 인천계수중에서 진행하게 됐다.

기후변화대응실천연대는 20여개의 개인과 단체가 소속된 연대로서 1차부터 6차까지 손수건배포운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올해 목표는 ‘300만 인천시대’를 맞아 인천시민의 1%인 손수건 3만 장을 제작· 배포하며 내년에는 전 국민의 1% 목표로 손수건 50만 장을 제작해 국회와 함께 배포행사를 실시할 계획을 갖고있다.

이번에 제작된 1차 제작분 5000장은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문인화가인 ‘봄날’ 이상연 작가(인천교육사랑회 대표)의 대표작인 해바라기작품이 재능기부로 제작돼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윤일완 계수중학교 교장은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치러진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세계시민교육과도 연계 된 의미있는 교육활동이었다"며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가 함께 손수건사용하는것을 서명하고 다짐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고 말했다.

한편 재능기부로 손수건디자인에 참여한 봄날 이상연 작가는 "특별히 이 행사를 협력학교와 함께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인천계수중 학생회 임원과 교직원 특히 학부모님들이 동참해 그 의미를 나누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고 더 뿌듯하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