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시니어클럽 시장형사업단 ‘새참밥고리' 개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0-07-30 17:49

만 60세 이상 어르신 참여, 김밥, 떡볶이, 튀김 등 판매
30일 충남 예산군 시니어클럽 시장형사업단 새참밥고리 현판식 장면(사진제공=예산군)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예산군 시니어클럽은 30일 예산읍 한신아파트 상가 내에서 새 사업단이자 분식점인 ‘새참밥고리’ 개소식을 가졌다.

예산군시니어클럽의 11번째 시장형사업단인 분식점 새참밥고리는 클럽에서 진행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만 60세 이상 어르신 17명이 참여해 김밥, 떡볶이, 튀김 등을 만들고 판매한다.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인 예산군시니어클럽은 2016년 착한빵다방을 시작으로 초아사업단, 착한밥찬들 등 다양한 사업단을 개소해 어르신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30일 충남 예산군 시니어클럽 시장형사업단 새참밥고리 개소식 후 황선봉 예산군수와 관계자들이 가게를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예산군)

새참밥고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늦은 나이에도 새로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고 부족한 요리 실력이지만 최선을 다해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분식점 새참밥고리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새로운 시장형 사업이 시작된 만큼 사업이 번창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이 열심히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