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사회적 배려대상자 민원서비스 개선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0-08-12 15:33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경남교육청 민원실을 방문, 민원담당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제공=경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해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테이블이 낮아 휠체어의 근접 접근이 어려웠던 민원인 창구를 리모델링해 민원인과 공무원 간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번 창구 리모델링은 도민에게 의견을 물어 개선해야 할 민원서비스를 찾고자 국민신문고의 ‘국민생각함’ 코너를 통해 의견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경남교육청 민원실 방문 경험이 있는 장애인의 경험담과 서비스 개선 요구로 추진됐다.

아울러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원어민교사, 외국인 강사 등 외국인을 위한 통∙번역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한국어에 능통하지 않은 외국인 민원인이 민원실을 방문하는 경우 미리 지정된 6개국(▶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필리핀어 ▶러시아어) 언어별 통역사와의 연결을 통해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이밖에도 도교육청은 장애인, 노약자 등을 위해 휠체어 대여, 수화통역 전화기 설치, 점자 민원안내 책자와 영어∙일어 민원 자료 해석본 비치, 자동 출입문 설치 등 다양한 민원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경구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민원인의 이용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은 물론, 주기적인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도 진행함으로써 더욱 친근하고 편안한 민원실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