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복지재단,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사업추진단 출범 100일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10-07 17:26

대전복지재단이 사회서비스원 설립을 위해 설치·운영 중인 사업추진단이 출범 100일을 맞아 7일, 재단 회의실에서 ‘대전시민을 건강하게 만드는 힘! 사회서비스원’ 이라는 내용으로 대전시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대전복지재단이 사회서비스원 설립을 위해 설치·운영 중인 사업추진단이 출범 100일을 맞아 7일, 재단 회의실에서 ‘대전시민을 건강하게 만드는 힘! 사회서비스원’ 이라는 내용으로 대전시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사회서비스원은 대전 시민에게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기 위해 대전시가 설립하는 공공기관으로 사회서비스원의 주요 사업으로는 종합재가센터 설치·운영, 국공립사회복지 시설 운영, 민간 서비스 제공기관 지원 등의 사업이 있다.
 
대전시는 사회서비스원 설립을 통해 서비스 공공성을 강화하고 사회서비스기관의 표준운영모델을 개발·보급하여 사회서비스의 품질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종사자에게는 보다 안정적인 일자리제공과 처우 개선으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근무여건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미 대전복지재단 대표이사는 “대전복지재단이 대전시사회서비스원으로 전환되면 기존 재단의 기능과 사회서비스원 고유역할을 통합해 대전형 사회서비스 운영모델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