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청와대
대통령 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 27일 국회에서 '기후위기 대응 농어촌에너지 전환' 토론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10-25 00:00

24일 서울 종로구 청운동 청와대 사랑채에서 볼 수 있는 대통령 집무실 모습이다./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대통령 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는 오는 27일 국회에서 '기후위기 대응 농어촌에너지 전환을 위한 법·제도 기반'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농특위 '기후위기 대응 농어촌에너지 전환 포럼'의 4차 회의를 겸해 마련한 이번 토론회는 '농어촌에너지 전환을 위한 비전과 의제'주제로 온실가스 배출량의 24%를 책임지는 농식품산업 시스템 구축과 스마트그리드 및 지역 에너지계획 수립을 위한 제도재선 과제를 논의한다.

토론회에서는 소통과 공감을 전제로 농어촌 재생에너지 전환과 확대 목표를 새롭게 정비하고, 농어민과 주민의 편익·책임 명확히 하는 접근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도 중점 논의될 전망이다.

정현찬 농특위 위원장은 "농어민들은 기후위기에 따른 자연재해로 해마다 고통을 겪으며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농어촌 에너지전환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다"며 "농어민과 농어촌 주민의 주체성을 높이고 지역공동체의 이익이 되도록 정책을 만들어 삶의 질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특위 국회토론회는 농특위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방송될 예정이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