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 지역특성/청년요구 반영한 '지속가능한 청년정책 수립'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10-26 15:53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과 진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이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진주시는 지역 내 청년현황과 특성 등을 조사/분석해 향후 5년간(2021~2025년)의 진주시 청년정책 로드맵을 담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3월 해당 용역을 착수했다.
 
용역을 맡아 수행하고 있는 지방행정발전연구원은 만 19세~34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및 심층인터뷰 등을 토대로 그 동안 진행한 조사내용과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진주시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 모습

조규일 진주시장은 “청년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고 지역특성 등을 반영해 우리 시에 적합한 맞춤형 사업들을 발굴해야 한다”며, “우리시 청년들의 미래가 설계되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발전적이고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부서 간의 협력체계 구축으로 우리지역에 특화된 청년사업을 발굴하는 등 청년 정책 추진 기반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11월에 개최 예정인 최종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청년 정책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방행정발전연구원에서는 “지난 7개월간 설문조사와 FGI(심층 집단 인터뷰)를 통해 이 지역 청년들의 생활상과 희망 사항을 조사했다”면서, “중간보고회 의견수렴을 통하여 분야별 청년 밀착형 사업을 발굴해 최종 보고회 때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