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대구시 주최 ‘양성평등 부모교육’ 특강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영창기자 송고시간 2020-11-17 15:24

이호선 교수.(사진제공=권영찬닷컴)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창 기자]
최근 공중파와 종편을 오가며 상담심리학 박사로 문화 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강사 이호선 교수가 대구시 주최로 지난 10일 오전 10시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열린 ‘양성평등 부모교육’ 특별강좌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이호선 교수는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CEO아카데미에 초대를 받아서 상담심리를 활용한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자녀교육과 양성평등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상반기부터 연말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그동안 연기돼 오다가 최근 진행이 되었다.
 
지난 10일 진행된 특강에는 스타강사 이호선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 이호선 교수는 ‘부모의 어깨를 펴게 하는 평등과 존경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두 시간 동안 강의를 진행하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 하는 부모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어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12월 11일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웨딩컨벤션홀에서 여성CEO들을 대상으로 ‘2020 프로페셔널 인생을 위한 기술 3P’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 참석했던 한 여성은 “각종 TV프로그램과 라디오에 출연한 스타강사님을 직접 뵙게 되어 너무 설레고 기뻤는데 강의 내용까지 재치 있고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호선 교수는 연말을 맞이해서 다양한 강연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서 지난 10월말부터 유튜브에서 ‘이호선 나이들루수록’을 선보이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호선은 최근 대한민국 최고 팬덤을 자랑하는 임영웅에 대한 분석을 하기 위해서 절친인 홍종선 기자를 초청해서 임영웅에 대한 방송을 진행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호선 교수는 최근 KBS 아침마당과 채널A 행복한 아침과 함께 다양한 공중파와 종편 방송 프로그램과 라디오에 상담심리학 교수로 출연하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호선 교수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은 김경일 심리학 교수, 이호선 박사, 앤디황 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이재용 아나운서, 최일구 앵커, 유인경 기자, 황상민 심리학교수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와 함께 하고 있는 강연 전문기업이다.

이호선 교수는 이에 앞서 한 대기업 강연에서 프로가 될 수 있는 방법으로 행복한 삶을 위한 3P에 대해 설명했다. 첫 번째 P는 자부심(Pride)이라며 모든 관계는 팩트가 아니라 해석이라고 말했다. 무엇을 보았고 무엇을 들었느냐에 따라서 사람들이 관계를 해석한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P는 우선순위(Priority)라며 지금 여기서 나와 함께 있는 사람에 대한 몰입이라고 설명했다. 3P는 전문성(Professionality)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로로 사는 법과 함께 ‘가정이 행복해야 직장에서도 행복하다.’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했다.
 
부부는 기술로 산다며 좋은 기술의 부모는 좋은 고백으로 나쁜 기술의 부모는 나쁜 고백으로 산다고 설명했다. 좋은 기술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호선 교수는 다음과 같이 전했다.
 
이호선 교수는 신체, 특성 한 가지를 칭찬하라고 권하며, 특히, 신체의 한 부위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칭찬하라고 말했다. “역시 당신은 눈이야”라고 반복적으로 말해라고 강조했다. “사소한 칭찬이 배우자의 심장을 얻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 한 가지 방법은 신체적 접촉이라며 선거를 예로 들며 접촉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볼 때마다 웃어 보이라며 기술적 미소는 따로 있다며 윗니하고 아랫니하고 사이에 빨대를 살짝 물었다 생각하시고 입 끝만 살짝 올리라고 미소법을 알려줬다.
 
아이들에게 분화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부모를 보면서 자식들은 자신의 나이가 들었을 때 모습을 생각하게 된다고 강조, 공감대와 함께 온가족이 웃을 수 있는 큰 웃음을 선사했다. 

현재 이호선 교수는 KBS 아침마당,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YTN, EBS 등의 프로그램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방송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KBS ‘아침마당 월요특강’ 등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였고, 현재 SBS CNBC ‘이호선의 플랜 100’을 진행한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노인 상담론’ 등이 있다. 이날 강연은 무료로 진행이 되었으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했다.
 
한편, 이호선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최근에는 다양한 방송현장에서 상담전문가로 게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