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19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나얼 유튜브, 유재석과 '놀면뭐하니' 출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12-05 07:29

나얼이 신곡 '같은 시간 속의 너'를 발매하면서 과거 발언이 화제다.(사진출처=나얼 SNS)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나얼은 4일 자정 유튜브 채널 오픈과 함께 의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나얼은 2018년 6년 만에 정규 2집 ‘Sound Doctrine(사운드 닥트린)’을 발매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널 부르는 밤’을 비롯해 많은 사랑을 받은 ‘기억의 빈자리’, ‘Soul Walk', 'Heaven', 'Spring Song', 'BABY FUNK', 'Stand Up', 'Blue Wing', 'Gloria', 'Comforter' 등 70년대부터 90년대까지 흑인 음악 장르의 다양한 곡들을 수록하면서 지난 앨범들에 비해 더욱 선명해진 나얼의 음악 세계를 들려줬다.

나얼은 순수 미술을 전공한 만큼 음악적인 활동 외에도 화가 유나얼로도 활동하며 작업과 전시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문래동에서 ‘염세주의적 낙관론자(Pessimistic Optimists)’라는 타이틀로 11번째 개인전을 열었다.

나얼은 지난 2011년 11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3년간 KBS Cool FM ‘나얼의 음악세계’의 DJ를 맡아 소울, R&B, 재즈 등 명곡들을 선사하며 흑인 음악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거의 사라진 LP 사운드를 들려주며 음악 방송으로서의 가치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티저 영상에는 턴테이블 매트가 회전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na ‘mm’ se(나음세)”, “SOUL(소울)”, “POP(팝)”, “CITY(시티)” 등 감각적인 타이포를 비롯해 나얼X유튜브 로고, “2020.12.07(Mon), 00:00” 타임라인이 표시되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놀면 뭐하니' 유재석은 여러 대표적 겨울노래를 들으며 몇몇 가수들을 언급해 기대감을 더욱 키웠다. 유재석은 미스터투의 '하얀 겨울', 컨츄리꼬꼬의 '해피 크리스마스'에 이어 아이유의 '미리 크리스마스', 바이브의 '가을 타나봐', 이문세의 '옛사랑',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 등을 추천했다. 이날치팬드, 박효신, 나얼 등 누리꾼 추천 리스트도 이어졌다.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