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울산시 인권증진 기본계획’수립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2-18 13:57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시는 18일 오후 2시 행정부시장실에서 김석진 행정부시장 및 관계부서 공무원, 연구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 인권증진 기본계획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 인권증진 기본계획’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계획으로 울산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인권정책의 비전과 정책목표, 추진과제 및 실행방안을 제시하고 평가와 피드백을 통해 인권도시 울산 실현을 위한 인권행정 기반 구축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울산연구원이 오는 3월 12일까지 연구용역을 수행한다.

‘울산시 인권증진 기본계획’은‘시민과 함께 만드는 인권도시 울산’을 비전으로 ▲생활 속 인권보장, ▲인권친화 도시환경 조성, ▲차이존중 인권문화 확산, ▲시민인권보호를 위한 인권제도 마련 등 4대 정책 목표로 24개 추진과제, 77개 세부과제로 짜였다.

이번 연구를 수행한 울산연구원은 생활 속 인권보장을 위한 노인심리 상담사 배치, 수어통역센터 설치 확대 및 인권친화 도시환경조성을 통한 공공시설 접근권보장과 인권정책 실행 고도화를 위한 인권영향평가 도입, 인권모니터링 운영 등을 제안하고 있다.

‘울산시 인권증진 기본계획’은 시민 및 공무원 설문조사와 9개 분야 전문가 그룹 인터뷰를 6회에 걸쳐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담기위해 노력했다.

시 관계자는 “인권증진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시정목표에 부합하는 분야별 세부과제 추진과 향후 인권영향평가 도입 준비, 인권교육 확대 등 인권도시 울산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최종 보고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검토 후 반영하여 ‘울산시 인권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이어서 2021년 3월부터 인권 시행계획을 수립하여 세심히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