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광역시교육청, ‘2021년 유치원·학교 운영위원회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2-19 13:31

울산광역시교육청 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지난 18일 오후 2시 유치원 및 각급 학교 운영위원회 업무담당자 358명을 대상으로 ‘2021년 유치원·학교 운영위원회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학교운영위원회 업무담당자 연수는 업무담당자의 운영위원회 업무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운영위원회가 그 역할과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집합 연수가 어려워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온라인 연수로 진행했다. 연수 과정에서 실시간 댓글로 질의와 답변 기회를 제공하여 연수 참여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였다.

지난해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학부모와 교직원의 전체 회의를 통한 운영위원 선출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올해는 선출에 혼란이 없도록 ‘유아교육법시행령, 초·중등교육법시행령’개정으로 재난 시 전자적 방법에 따른 투표 등에 따라 위원을 선출하는 조항의 신설과 선거관리위원회의‘K-Voting’에 의한 온라인전자 선거 시스템 활용이 가능함을 적극적으로 안내했다. 또 관련 법령 신설·개정에 따른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선출, 운영 시 주요 변경사항 등도 전달했다.

아울러 학생생활과 관련된 안건을 심의할 때 학생 대표를 회의에 참석하게 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학교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내용도 함께 전달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교육청에서는 모든 교육공동체가 학교운영위원회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실질적인 학교 자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다 할 것이다”며 “이번 담당자 연수로 교육자치의 꽃인 학교운영위원회가 제대로 자리매김하고 바람직한 학교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