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광역시교육청, ‘슬기로운 중학 생활’ 동영상 제작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2-19 13:38

(사진=울산광역시교육청 공식 홈페이지)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예비 중학생들의 성공적인 중학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슬기로운 중학 생활’ 동영상을 제작해 교육청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동영상은 개인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교육적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현직 중학교 교사(장검중 이예지)가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직접 영상에 출연하여 슬기롭고 즐거운 중학생활이 될 수 있는 꿀팁들을 생생하게 알려주고 있다.

영상은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차이점, 성적 향상을 위한 꿀팁 안내, 슬기로운 진로·진학 계획,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학교 상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1교시-초등과 중등의 차이’는 복장과 수업시간의 변화, 자유학년제 운영, 평가의 중요성 증가에 관한 내용이며,‘2교시-성적 향상을 위한 꿀팁 안내’에서는 학교 수업으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 방법 등을 담고 있다.

‘3교시-슬기로운 진로·진학 계획’은 진로 계획에 도움이 되는 중학 교육 제도, 고교 진학 정보에 대해, ‘4교시-코로나19 이후 변화한 학교 상황’에서는 온라인 수업의 출현, 여가시간 학교 풍경의 변화 등을 안내하고 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예비 중학생들이 복장과 수업시간의 변화 등 새로운 환경에 대한 궁금증과 걱정이 많은 텐데, 이번 유튜브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실제 중학교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