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 개통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차동환기자 송고시간 2021-02-19 14:06

울산광역시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차동환 기자] 울산시는 세금부과 등의 기준이 되는 각종 부동산 정보를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는 ‘울산시 부동산 종합정보 열람 웹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구축하여 1월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그 동안 각 기관에서 분산·제공되고 있던 공동주택가격, 개별주택가격, 개별공시가격, 시가표준액, 토지이용확인 등 5개 전국 부동산 가격 등을 울산시 누리집을 통해 한 번에 열람할 수 있다.

개통 이후 2월 현재 이용자는 3,400여 명으로 1일 평균 100여 명에 이르고 이용자 대부분이 만족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부 이용자는 한 곳에서, 한 번에, 여러 부동산 가격을, 그것도 전국 자료 조회가 가능하다며 편리하다는 의견을 보였다.

앞으로 4월 주택가격공시, 5월 토지가격 공시가 되는 시기에 이용자가 집중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시는 전국 최초, 부동산 정보 조회가 가능한 장점을 부각시켜 3월까지 울산시민은 물론 범국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타시도, 언론, 뉴미디어, 홍보전단, 전광판 등을 통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오는 3월에는 추첨을 통한 경품이벤트와 함께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현재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 외에 필요한 부동산 관련 공공데이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올 하반기 보완·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cdhwan776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