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문화예술회관, 예술실기 수강생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차동환기자 송고시간 2021-02-22 11:40

울산문화예술회관./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차동환 기자]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연중 실시되는 아트 클래스 ‘예술실기’의 수강생을 24일부터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과목은 드로잉·유화·수채화·서예 등 총 9과목이다.

올해 아트 클래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대중성과 친화력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월요일은 드로잉을 주제로 드로잉의 기초부터 세밀화까지 색연필을 활용해 표현하는 ‘드로잉 색연필'과 인체 구조에 대한 이해를 하고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서 그려보는 '드로잉 인체' 과목으로 추연희, 권영태 서양화가가 진행한다.

화요일은 유화 분야로 '유화 풍경', '유화 정물' 두 개 반으로 구성해 유화 물감의 특성을 이해하고 표현 방법을 습득하도록 서양화가인 최명영, 이상민씨와 함께한다.

수채화는 수요일에 배치하여 수채화의 다양한 기법을 배워 개성적인 표현을 할 수 있도록 나원찬, 최정임 서양화가와 함께 '수채화 풍경', '수채화 정물' 두 개 반이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서예 분야는 목·금요일에 운영된다.

한글의 멋을 배울 수 있는 '서예 서간체', 사군자를 비롯해 화조 등을 익히는 '서예 문인화', 붓의 기필과 한글의 서체를 습득할 수 있는 '서예 한글' 총 세 개의 반으로 조동래, 이재영, 김숙례 서예가와 함께한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2021년 봄날, 문화예술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cdhwan776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