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교육연수원, 교육의 미래를 이끌어갈 ‘체인지 메이커 교육전문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02-22 14:04

(사진=울산교육연수원 홈페이지)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울산교육연수원(원장 안승문)은 16일부터 24일까지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27(유3, 초등9, 중등15)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울산광역시교육청 및 지원청, 직속기관에서 울산교육 정책 및 교육혁신을 위해 일하게 될 교육전문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을 함양하고 소통과 공감으로 부서간 또는 기관간 협업하여 업무효과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이에 ‘2021년 달라지는 울산교육’, ‘울산교육 정책 및 교육혁신’, ‘정책 기획 및 공문서 작성법’, ‘보도자료 작성법’, ‘체인지메이커 교육전문직’, ‘K-에듀파인 완전정복’, ‘교육법규와 민원처리’, ‘퍼실리테이션 기법’, ‘선배와의 대화’, ‘토크콘서트’등의 교과목을 편성하여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하였다.

울산교육연수원 안승문 원장은“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들은 정책 기획 전문성과 현장 직무 수행 능력 향상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교육 방향을 공유하고, 그 실천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