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주민참여예산 누리집’개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4-06 09:30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울산시 주민참여예산 누리집’을 대폭 개편하여 4월부터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누리집’은 예산 반영이 필요한 사업들에 대한 시민들의 온라인 신청・접수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활동 지원, 온라인 예산학교 운영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울산시는 2월부터 3월까지 2개월간 그 동안 누리집 이용 시 기능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개편작업을 통해 시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주요 개편 내용을 보면, 누리집 초기화면을 단순화하고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주민제안사업 신청 후 단계별 진행상황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다.

신청 접수부터 부서별 사업적합성 검토, 위원회 심사, 최종 선정, 예산편성 등 전 과정에 걸쳐 시민들이 신청한 제안사업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누리집 콘텐츠의 명도, 콘텐츠간의 구분, 응답시간 조절, 표 구성 등 보완을 통해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접근성을 강화했다.

그 외 온라인 예산학교 수강 확인과 수강증 발급 기능, 주민제안사업 신청 현황에 대한 일괄 자료관리 기능도 추가했다.

한편, 울산시는 누리집 개편과 더불어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2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주민제안사업을 집중 공모한다.

신청은 주민참여예산 누리집이나 우편, 팩스,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접수도 가능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새롭게 구성한 누리집을 많은 시민들이 보다 쉽게 이용하고, 주민제안사업도 적극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