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22년 삼척시 명예시장 10명 공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9-16 00:00

삼척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삼척시가 “2022년 삼척시 명예시장” 10명을 공모한다.
 
삼척시 명예시장 운영은 민선 8기 박상수 삼척시장 공약사항 중 하나로, 전문적인 식견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시민들을 명예시장으로 위촉하여 시정 전반에 대한 직접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한 열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하는 제도이다.
 
모집 분야는 에너지산업분야, 관광분야, 복지분야, 교육분야, 농산어촌개발분야, 도로·교통분야, 안전도시분야 등 7개이며, 시민 공개모집 및 위촉분야 부서 추천과 삼척시 시정조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명예시장 10명을 위촉한다.
 
모집자격은 각 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정책수립을 위한 정책제안과 현장의견 수렴 등이 가능한 25세 이상인 삼척시민으로, 공고일 현재 정치인 또는 통‧반장, 기관 단체장, 시 산하기관 직원 등은 제외된다.
 
명예시장을 신청하거나 추천하려는 자는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오는 9월 28일(수)까지 삼척시청 총무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삼척시 명예시장은 임기 1년 동안 시정 주요업무 청취, 주요행사 등 참관, 각종 사업장 등 주요시설 견학을 통해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필요한 사항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명예시장 운영을 통하여 전문적인 식견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시민들의 역량이 열린시정 구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