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세계적 분석장비업체와 협약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재용기자 송고시간 2011-11-22 15:20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 정광화 원장(왼쪽)이 22일 오전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에서 세계적인 분석장비업체인 브루커(Bruker Corporation, 한국지사 브루커 바이오사이언시스 코리아㈜) 오대석 지사장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대학교)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ㆍ원장 정광화)이 세계적 분석장비업체들과 잇따라 MOU를 체결하며 아시아지역 분석과학기술분야의 메카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GRAST는 22일 오전 정광화 원장과 세계적인 분석장비업체인 브루커(Bruker Corporation, 한국지사 브루커 바이오사이언시스 코리아㈜) 오대석 지사장과 분석과학기술대학원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GRAST는 이번 MOU를 통해 브루커로부터 약 8억원 상당의 ‘ultrafleXtreme MALDI TOF/TOF Mass spectrometry(브루커 ultrafleXtreme)’을 지원 받고, 브루커와 당단백질 및 당분석 연구를 공동 수행할 예정이다.


 GRAST는 국내에 다섯 번째로 도입되는 이 장비를 활용해 향후 생명공학 분야의 각종 연구를 위한 분석법의 개발 및 관련 업체와 국내 사용자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브루커는 이번 MOU를 통해 MALDI TOF/TOF Mass Spectrometry 기술을 이용한 생명공학 분야의 분석연구 지원을 위한 국내교육센터를 확보함과 동시에 MALDI TOF/TOF를 토대로 하는 기초연구 및 바이오신약 개발 분야에서 국내지원 기반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브루커가 생명공학 연구분야에서 국내 대학과 MOU를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RAST 정광화 원장은 “세계적 분석장비산업체들과의 연이은 MOU체결은 학연협력 특화전문 대학원인 GRAST에 산업분야의 네트워크를 추가시킴으로서 더욱 안정적인 학ㆍ연ㆍ산 협력의 장이 마련되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