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랑방신문, 광주 부동산 종합 정보 책자 출간

[=아시아뉴스통신] 이재호기자 송고시간 2011-11-30 13:39

 광주지역 생활정보신문 사랑방신문이 출간한 '한 눈에 살펴보는 광주 부동산Report'(사진제공=사랑반신문)
 광주지역 부동산시장을 알기쉽게 정리해 놓은 단행본이 지역에서 처음으로 출간됐다.

 광주지역 생활정보신문 사랑방신문(www.sarangbang.com)은 창간 21주년을 맞아 광주 부동산시장을 알기 쉽게 분석한 ‘한 눈에 살펴보는 광주 부동산 Report’를 내놨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서울과 수도권 등 전국을 대상으로 한 부동산 관련 서적은 많았으나 광주지역 부동산 시장만을 분석한 ‘광주 부동산 서적’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에 출간된 단행본은 각종 통계를 근거로 올해 들어 급상승한 광주 아파트 가격상승 요인을 종합적이고 입체적으로 분석했다.

 또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실제 부동산 매매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동산 거래 실전 노하우와 아파트 잘 사고 잘 파는 법, 경매로 내 집 마련하는 법, 광주 도시계획과 정비 정책 등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이밖에 광주지역 아파트 공급 현황과 분양가, 실거래 현황 등 각종 통계를 바탕으로 향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최근 광주 주요 아파트 단지의 실거래 가격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필진은 사랑방신문 편집콘텐츠센터 부동산 전문기자와 김현철 공인중개사, 박길수 홈컨부동산리서치 대표, 류정수 서구의회 의원, 노경수 광주대 교수, 김득수 부동산학 박사 등 각 분야별 전문가 7명이 참여해 옴니버스 형식으로 공동집필했다.

 이번 단행본은 부동산 중개업 종사자와 기관, 학계, 언론 등에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조덕선 사랑방신문 대표이사는 “광주 부동산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시민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종합적인 지역 부동산 정보는 부족한 상황이다”며 “광주시민과 부동산업계 종사자 등이 지역의 부동산시장을 다각도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