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동국대, 경영대학 AACSB 국제 인증 획득

[=아시아뉴스통신] 곽누아기자 송고시간 2012-07-25 15:31


AACSB 로고.(사진제공=동국대)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가 25일 세계적인 경영교육 인증기관인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 of Business International, AACSB)로부터 경영교육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동국대는 지난 2008년부터 4년간의 준비과정을 거쳤고 지난 6월 실사평가팀(Peer Review Team)의 현장방문 실사를 거쳐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인증으로 동국대는 학부(Undergraduate), 석사(MBA & MS), 박사(PhD) 과정 등 경영학 학위 전 과정에 대한 교육 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경영학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AACSB는 100년 가까운 역사를 가진 비영리 인증기관으로 교육목표 · 교수 · 학생 · 시설 · 재정 등 Business School이 갖추어야 할 일정한 기준에 대한 엄격한 절차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해오고 있다.


 현재 전 세계 경영학 교육프로그램의 5%만이 이 인증을 획득·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인증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KAIST,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10개 학교가 인증을 받았다.


 동국대 관계자는 "이번 AACSB 인증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경영대학과의 교류 및 국제화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며 "해외 주요 경영대학과의 복수학위 프로그램, 학생교류 확대 등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국내외 우수 학생 유치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