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밀양교육청, 점필재 연구소 교육기부 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12-09-14 15:52


 밀양교육지원청에서 강해영 밀양교육장(오른쪽 세번째)과 정출헌 부산대 점필재연구소장이 교육기부 협약 체결식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밀양교육지원청)


 경남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강해영)과 부산대 점필재연구소는 14일 오전 밀양교육지원청에서 교육기부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점필재 연구소는 지난 2006년 부산대학교밀양캠퍼스에 설립, 점필재 김종직 선생이 열어간 조선의 문명 의식, 문학감성, 후진교육 및 도학정신을 오늘에 맞게 되살리고 있다.


 한문고전에 대한 충실한 번역과 이를 토대로 새로운 인문정신을 모색하며, 밀양 인문고전 아카데미와 인문고전 독서교실 등의 교육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밀양교육지원청은 올해부터 주5일수업제가 전면 자율시행에 따라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사회 각계의 다양한 재능을 가진 기관, 단체, 개인과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해 왔다.


 이번 부산대학교 점필재 연구소와의 협약체결을 통해 학생들에게 인문정신의 가치를 느끼고 바람직한 인성을 함양하는 소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 통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내년 8월까지 월1회 12회에 걸쳐 밀양청소년 인문학교실을 운영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