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자기주도학습, 물고기 잡는 법 알고 나니 성적도 급상승

[=아시아뉴스통신] 김대권기자 송고시간 2012-10-26 14:47

수학 45.7점에서 100점으로 성적 급상승 비결은?
 자료사진. /아시아뉴스통신DB

 최근 자기주도학습이 학습 효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성적 향상을 경험한 한 학생의 학습 수기가 공개되어 관심을 더하고 있다.


 에듀플렉스 중동점에 등원하고 있는 김선규군(17)은 최근 놀라운 성적 향상을 경험했다. 평균 30~40점대에 머물렀던 성적이 수직 상승한 것이다.


 특히 수학 점수는 45.7점에서 100점으로 올랐고, 주요과목의 평균점수가 50점 이상 향상되었다. 불과 2년 전만 해도 김 군은 자신이 최상위권이 되리라곤 전혀 상상하지 못했다.


 에듀플렉스를 만나기 전까지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몰랐기 때문이다.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한 적이 없었어요. 어른들이 아이들을 보고 자주 하시는 말씀 '건강하게만 자라다오'를 누구보다 잘 따르는 학생이었죠. 학원을 다니기는 했지만 어머니와 다투지 않기 위해 공부를 하는 척만 했어요"


◆ 에듀플렉스 학습 매니지먼트로 동기부여 진짜 자기주도학습이 성적 향상의 주요 요인


 김군의 놀라운 성적 향상 변화는 친구 추천으로 찾아간 에듀플렉스에서 시작됐다.


 공부에 관심도 없었고, 그저 혼자 공부하는 것이 자기주도학습이라고 생각했던 김 군은 전문 학습 매니지먼트를 통해 '공부의 주체'가 될 수 있었다.


 "스스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에듀플렉스에서 전문 학습매니지먼트를 받은 것이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식에게 물고기 잡는 방법을 알려주라는 탈무드의 지혜처럼, 에듀플렉스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 준 곳이었어요"


 선행학습은 꿈도 꾸지 못하고 학교 수업 진도도 따라가기 힘들던 김 군이 현재와 같이 성적을 올리기까지의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다.


 학습 습관은 쉽게 변하지 않고, 하루 아침에 변하기는 더욱 힘들다는 것을 김 군은 알고 있었다.


 "본인 스스로 동기부여가 됐을 때 진짜 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에듀플렉스는 공부의 의미를 찾아주고,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정신적으로 바로 잡아주었죠. 마인드가 바뀌고, 공부하는 이유를 깨달으니, 책상 앞에 앉아있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어요"


 김군은 에듀플렉스의 상담, 관리 및 개별지도 등의 다양한 도움을 받으며, 본인 성향에 맞는 공부법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놀라운 성적 향상의 결과를 나타낼 수 있었다고 말한다.


 흐트러질 때도 많았지만 그럴 때 마다 에듀플렉스 매니저가 힘이 되었다는 것. 에듀플렉스 매니저와의 상담을 통해 공부에 관한 편견과 잘못된 생각을 바로 잡을 수 있었다고 한다.


 현재 에듀플렉스는 학생 개개인의 유형을 판별하고, 각각의 유형에 최적화된 학습매니지먼트로 자신만의 학습법을 찾도록 하는 것과, 전문 학습 매니저의 상담 및 관리는 학생이 스스로 학습과정을 총체적으로 살펴보고 개선하는 힘을 키워가는 데에 주안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