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 새롭게 함께하는 중심 언론!!!
 속보 
 
07월26일sat
지역뉴스 :   서울   경기남부   경기북부   경기서부   인천   충북   대전/충남   강원   전북   광주/전남   대구/경북   경남   부산   울산   제주
칼럼 사람 인터뷰

닫기
뉴스홈 > 사회 > 사회일반 글씨 키우기 글씨 줄이기 메일로 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청주 서원대 바이오 융합관 개관
기사입력 : 2013년03월12일 17시27분
(아시아뉴스통신=이재기 기자)

 
 12일 충북 청주 서원대학교의 바이오융합관이 개관한 가운데 손석민 총장이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원대학교)

 충북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12일 충북도의 전략 산업과 연계해 식품, 화장품, 의약 분야 등 바이오산업의 학문과 산업적 벽을 허물고 다른 학문 영역의 강점을 공유하고 융합해 신기술 영역을 창출하기 위한 바이오 융합관을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서원대학교 손용기 이사장, 손석민 총장과 함께 이기용 도교육감, 남창현 충북TP원장, 이상훈 충북개발회장, 박종관 중소기업융합회장, 이태희 충북우수중소기업협회장, 김진현 이노비즈기업협회장, 임명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서원대학교 손석민 총장은 이날 개관식에서 “국내 최초로 식품, 화장품, 의약 분야를 발전적으로 융합한 바이오 융합학부를 신설해 지역의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세계적인 연구, 교육의 중심 대학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세계 바이오 산업의 선두 주자인 미국 코넬 대학교와 일본 고베 대학교와의 공동 연구, 교육 인프라 구축과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바이오산업체와 협약형 주문식 교육체계를 구축하는 등 구체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서원대학교 바이오융합학부(학부장 이현용 교수)는 전세계의 첨단 바이오 분야를 이끄는 미국, 일본, 한국의 석학들이 참여한 가운데 '식품, 의약, 화장품 등 바이오융합의 현재와 미래' 라는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을 열었다.

 한편 서원대학교 바이오융합관은 지상 5층의 철근 콘크리트라멘조 건물로 연면적 1955㎡ 규모이며 각 층마다 기기실, 연구실, 실험실 등 첨단 연구 시설이 구축돼 있다.

 ▶ 전문가 '로또, 자동으로 살 거면 하지 마라!'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많이 본 기사
· 삼국시대의 혼(魂)...강서에서 살아..
· 서세원 서정희 폭행 CCTV, '질질' 끌..
· 유채영 위암 말기로 '위독', 동료 연..
· 주요 여행사 환불관련 특약 시정 조..
· 동대문소방서, 동화어린이집 ‘소방..
· [세월호 참사]소조기 첫날 3,4층 집..
많이 본 사진
울진署 방범간담회 갖고 4대악 척결 다짐
(주)우성테크, 김해시에 이웃돕기 성품 기...
라이온스 총재 이취임식에 참석한 송하진 ...

회사소개저작권규약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고충처리인 제도 제휴/광고 문의기자리스트기사제보기업회원
Copyright ⓒ ㈜아시아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