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광명시, 사회적기업 자립 적극 지원..재정지원사업 약정 체결

[=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3-04-27 13:34

7개 기업 2억7000만원 지원

  경기 광명시가 취약한 사회적기업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자립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26일 사회적기업의 안정적인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광명심포니 외 6개 사회적기업과 ‘재정지원사업 지원약정’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시는 지역 사회적기업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과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에 나선다.


 한편 일자리 창출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인건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 2년, 사회적기업 3년까지 매 1년 단위로 재심사를 거쳐 계속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에 일자리창출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광명장애인보호작업장(대표 김경희)의 위드베이커리 카페 확장에 따른 인력지원 등 4개 기업으로 총 1억8000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또,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은 랜드개발, 홍보, 마케팅, 품질개선 비용 등 재정 지원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자립 발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대표 김승복)의 문화 컨텐츠 개발사업에 따른 사업개발비 지원 등 7개 기업이 총 9300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한편 양기대 광명시장은 “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에 대한 안정적인 일자리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에 기여하는 이른바 착한기업”이라며 “앞으로 사회적 기업이 지역 경제발전에 한 축을 담당 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시는 공공기관의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 촉진을 위해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지난 3월에는 시청 종합민원실 내 ‘사회적경제기업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 홍보관 및 생산품 전시장’을 설치하는 등 사회적기업의 실질적인 판로개척과 지원을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