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대구고용노동청, 공공기관 사회적기업 제품 우선구매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3-09-17 19:46

23일 오후 2시 대구고용노동청 5층 대회의실서

 대구고용노동청은 대구시, 경북도와 함께 오는 23일 오후 2시 대구고용노동청 5층 대회의실에서한국수자원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등 대경지역 6개 공공기관의 사회적기업 제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는다고 17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고용노동청, 대구시, 경북도는 공공기관의 우선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발굴, 홍보책자 발간, 언론홍보 등 행정.제도적 지원을 한다.


 또 협약에 참여하는 6개 공공기관(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대구도시철도공사, 한국도로공사 경북본부, 한국마사회 대구지사, 한국수자원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한국철도공사 대구본부)은 자체계획에 지역 사회적기업의 생산물품 구매, 서비스 위탁 등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육성 및 자립기반 구축 노력에 동참하게 된다.


 장화익 대구고용노동청장은 "사회적기업의 육성은 고용률 70% 로드맵의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이며, 고용문제와 복지수요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되고 있다. 지역 사회적기업이 창조적 사회경제 활성화에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부문의 사회적기업 우선구매 확대를 위한 지역차원의 협력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며 "고용노동부에서 올해 처음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실적 및 계획을 공고하는 공고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공공기관의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가 활성화돼 사회적기업의 판로확대 및 자생력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에는 대구고용노동청 산하.유관기관 12개소와 우선구매 업무협약을 체결한 결과, 12개 기관 사회적기업 제품 우선구매 실적은 전년 상반기 890만원 대비 9675만3000원으로 987% 증가했다.


 대구고용노동청은 향후에도 이번에 참여하지 못한 여타 공공기관 등과 MOU를 지속적으로 체결해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